• 01

    로그인

  • IBS 장비 활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. (회원가입 절차: 실명인증 → 회원 정보 입력 → 회원가입 완료)

    ※ (내부회원) IBS 직원은 IBS e-Mail 계정으로 회원가입 바랍니다.

    ※ (외부회원) 장비 이용에 관한 모든 정보는 등록하신 e-Mail로 안내해 드릴 예정이오니, 자주 사용하는 e-Mail을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02

    장비선택

  • 메인 포털에서 장비 검색
    연구장비 현황 → 연구단/RSC 선택 → 장비 목록에서 이용 가능 장비선택
  • 03

    예약신청

  • 이용할 장비에 대하여 일자, 시간, 시료수 등 선택한 후, 분석의뢰서를 작성하고 신청합니다.

    ※ 예약 관련 상세정보는 신청 전 장비 담당자와 상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※ 의뢰 내용 대비 신청 시간이 부족할 경우, 예약이 거절되거나 일정 및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  • 04

    예약승인

  • [내부회원] 예약신청 정보를 재확인 후 자동 승인 처리됩니다.
    [외부회원] 장비 담당자가 예약신청 정보를 확인한 후 예약승인/취소 등을 진행합니다.
  • 05

    장비활용

  • 장비 예약 일정에 따라 진행되며, 장비 활용 결과서(운영일지)는 개인 메일로 송부됩니다.

    ※ 단, 장비 고장 등 분석 지체 시 장비 담당자가 메일 안내해 드립니다.

    분석 시료는 예약일 전까지 분석실로 보내주시고, 참관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예약 일정에 맞춰 분석실로
    방문해 주시기바랍니다.
  • 06

    결과확인

  • 장비 활용 결과서(운영일지)는 “My IRIS-나의 장비운영 현황”에서 다운로드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.

    ※ 장비 이용료 관련은 해당 장비 담당자 및 연구인프라팀과 상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.